익스트림 프로그래밍 (XP)
- 조금씩, 하지만 자주 발표한다.
- 사이클을 반복해서 돌리면서 개발한다.
- 스펙에 없는 것은 절대 집어넣지 않는다. (아무리 그 기능이 나중에 쓰일 것 같은 느낌이 들어도 그러지 않는 것이 좋다.)
- 테스트 코드를 먼저 만든다.
- 야근은 하지 마라. 항상 정규 일과 시간에만 작업한다.
- 기회가 생기는 족족 언제 어디서든 코드를 개선한다.
- 모든 테스트를 통과하기 전에는 어떤 것도 발표하지 않는다.
- 조금씩 발표하는 것을 기반으로 하여 현실적인 작업 계획을 만든다.
- 모든 일을 단순하게 처리한다.
- 두 명씩 팀을 편성하고 모든 사림이 대부분의 코드를 알 수 있도록 돌아가면서 작업한다.
......
....
..
.
그렇다고 합니다...
이게 가장 맘에 드는군요 '야근은 하지 마라. 항상 정규 일과 시간에만 작업한다.'
하지만...현실은....
출저 : 헤드 퍼스트 자바
'The Programmer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#] 시간측정 코드s (0) | 2019.03.07 |
---|---|
게임 프로그래밍을 위한 Unity3D #02_답안지 (0) | 2019.01.30 |
게임 프로그래밍을 위한 Unity3D #01_답안지 (0) | 2019.01.29 |
정규식 시뮬 웹 (0) | 2016.11.07 |
유니티 쓸만한 코드s (0) | 2016.10.25 |